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전세버스대절 올버스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했어요:)

리뷰&정보/올버스 이용 후기

by 올버스 - 버스대절 가격비교(전세버스, 관광버스) 2020. 12. 24. 15:33

본문

전세버스대절 올버스에서 저렴한 가격으로 구했어요:)


 

다가오는 1월에 결혼을 앞둔 늦깎이 예신에요
35살 넘어 타 지역에 사는 예랑이를 만나서 
1년간 불같은 연예 후 드디어 저도 부부의 
연을 맺게 되었습니다.

먼저 간 친구들에게 들어서 알고는 있었지만
결혼이란 게 생각처럼 쉽지만은 않더라고요
저는 서울, 예랑이는 부산, 
서로 사는 지역이 다르기 때문에
혼수 관련은 물론, 집 구하는 위치부터 
어느 도시에서 결혼식을 할지까지 하나하나 
쉽게 결정할 수 있는 부분이 없었어요

그렇게 3개월의 힘겨운 결혼 준비 기간을 지나
부산에서 올리기로 한 결혼식까지 
남은 기간 단 2주, 
이제 모든 게 다 끝났거니 안심했는데
이게 웬걸! 
퇴근하고 오신 아버지께서 전세버스대절은 
했냐고 물어보시는거에요
순간 눈앞이 깜깜... 
정년을 앞둔 아버지께서 주위 지인들 많이 온다고
그렇게 말씀하셨는데 다른데 정신이 팔려 
제가 그만 깜빡하고 만 거죠


한 번도 전세버스대절을 해 본 적도 없고
수많은 버스 회사를 하나하나 전화해봐야 하나
시간도 촉박한데 과연 제대로 예약을 할 수 있을지
초조해하며 발만 동동 구르고 있는 제게
작년에 먼저 시집간 친구가 
요즘 누가 촌스럽게 전화로 예약하냐며
카톡으로 앱 다운로드 링크 하나를 보내줬어요

요 앱 하나면 회사마다 전화해서 예약 가능 
여부나 직접 가격 비 할 필요 없이 올패쓰로 
가능하다며 나중에 밥 한 끼 사라고 하더군요
순간 눈앞에 천사가 내려온 줄 알았어요
베프 하나 잘 둔 덕에 정말 쉽게 해결했거든요!

친구 말처럼 버스 회사 하나하나 전화해서 
확인하고 비교해가며 
예약해야 한다고 생각했던 것과 달리
올버스라는 앱 하나만 깔면 
손품, 발품 팔 필요 없이 앉은 자리에서 원하는 
날짜에 원하는 버스를 가장 저렴한 가격에
바로 예약할 수 있었어요

사용방법도 얼마나 쉬운지...
당연히 웹으로도 예약할 수 있고요
안드로이드, 아이폰 가릴 것 없이 다운로드 후
앱으로도 간단하게 예약할 수 있어요

어쩜 어플도 이렇게 감각적인지!
요거 만든 사람 상줘야 해요
사용자 UI가 60대 우리 아버지도 
어려움 없이 이용할 정도로 간편하고 쉬워요

어떤 어플들을 보면 사용하는 방법을 사용자가
배워야 겨우 쓸 수 있는 경우도 많잖아요
요건 의식의 흐름대로 따라가다 보면 
어느새 전세버스대절 끝!

그럼 이제부터 제가 얼마나 쉽게 버스를
예약했는지 보여드릴게요

먼저 왕복인지 편도인지부터 선택해요
그 담엔 출발지랑 목적지를 기입하고요
당연히 저는 서울 출발, 부산 도착 왕복으로
하루종일 대절하는 걸로 선택했어요

그리고 필요한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고
버스의 탈 인원을 누른 후 견적신청을 클릭해요

참, 경유지가 있는 경우는 추가 눌러서 
간단하게 경유지를 기입하시면 되어요

그 후엔 출발, 귀환만 기사님과 동행할 건지
전체 일정을 기사님과 동행할 건지를 선택해요

전 결혼식이기 때문에 출발, 귀환만 기사님과 
동행을 선택했는데 아마 관광 목적으로 
전세버스대절하시는 분들은 여러 군데를 관람하셔야 
하는 경우가 많으실 테니 전체 일정 기사님 동행을 
선택하시는 게 좋을 것 같아요

 

그리고 밑에 버스가 필요한 목적엔 
결혼식을 선택하고 연락받으실 
휴대전화 번호에 제 번호를 넣었어요

마지막으로 선택 입력 사항에 
카드로 결제할 건지 현금으로 결제할 건지
현금으로 하면 세금계산 및 현금영수증을 
발행한 건지 선택한 후 
견적 신청 완료 누르면 끝!
진짜 쉽죠?

 

특히 제 마음에 들었던 건 
기입한 연락처가 제가 예약한 기사님께만 
공개된다는 점이에요
요즘엔 아무리 개인 정보가 공공재라지만
불특정 다수에게 견적요청을 위해 
제 개인번호를 공개하기 좀 그렇잖아요?
올버스 앱은 요런 사소한 부분도 
잘 정리되어 있는 것 같아
믿음직스럽기도 하고 참 마음에 들더군요

  
친구에게 소개받아 어플 깔고
제가 원하는 날짜에 버스 견적 
요청하는데 한 10분 정도 걸렸나? 
정말 빠르죠?
또 견적 피드백은 얼마나 빨리 오는데요~

한시름 덜었다며 안심하며 커피 한잔 내리고
다시 앱 켜니 벌써 13개의 견적이 이렇게 딱!
특히 좋았던 건 대절한 버스에 
어떤 부가 옵션이 있고
대절료에 기사님 서비스 팁이
별도인지 포함인지,
심지어 이 기사님과 여행한 
소비자의 후기 및 별점 확인까지 
한눈에 볼 수 있는 점이었어요

요렇게 등록된 견적을 보면
제일 중요한 가격은 물론 제게 견적을 보낸 
기사님의 성함을 확인할 수 있고요
해당 기사님에 대한 소비자 별점은 물론
운행할 버스가 몇 년식인지, 몇 인승인지도 
바로 비교할 수 있어요

대부분의 사람들이 무언가를 선택할 때
가장 먼저 기준점이 되는 게 바로 예산이잖아요?
저 역시도 미리 생각해 둔 금액이 있었기에
제 예산을 뛰어넘는 견적은 살포시 스킵했고요
제가 선택 가능한 예산 안에서 
가장 평점이 좋은 기사님의 성함을 눌러봤어요

그럼 요렇게 각 기사님과 
버스에 대한 자세한 설명이 나오는데요
기사님이 소속된 회사며, 차량번호, 
보험 여부, 버스 내에서 제공 가능한 
부가 서비스를 볼 수 있어요
전화충전 서비스는 물론, 냉장고 여부
특히 추운 겨울 뜨거운 물 제공까지 
해주는 서비스는 정말 맘에 들더라고요


그리고 리뷰를 눌러서 그동안 올버스 앱을 
통해 버스님과 동행했던 지난 소비자들의 
남긴 말을 하나하나 정독했죠
타지까지 제 결혼식에 와주시는 소중한 손님들이
이용할 버슨데 혹시나 기사님이 불친절하거나
좋지 않은 경험을 하게 되면 정말 속상하잖아요
리뷰를 통해서 기사님의 성향을 조금이나마
판단할 수 있다는 것도 정말 좋았어요
정말 잘 만든 앱이에요

참, 주의사항도 있어요
마지막으로 기사님을 선택하기 전에
꼭 추가 부대비용이 있는지 확인하셔야 해요

대절 견적에 톨게이트비는 포함됐는지부터
주차비, 기사님 식사비, 숙박비, 봉사료까지
특히 부가세는 포함되지 않은 경우가 많으니
요것도 선택하기 전에 꼭꼭 확인하셔서
혹시나 모를 기사님과의 마찰을 
피하는 게 좋겠죠?


저는 이렇게 30분도 안되는 시간에 
제 예산에 맞고 제 상황에 딱 맞는 
버스를 예약할 수 있있어요

만약 올버스가 없었다면 
얼마나 고생했을지...
전세버스대절 때문에 이리 뛰고 저리 뛰며
동동거렸을 저를 상상하면 지금도 무섭네요

만약 여러분들도 결혼식이라든지
행사 때문에 버스가 필요하시다면
저처럼 요 앱 한번 이용해보세요~!
아래에 링크 남겨둘게요~

 

allbus.kr

 

올버스 - 버스대절 가격비교(전세버스, 관광버스)

전국 모든 버스대절은 올버스에서. 미니버스부터, 25인승버스, 45인승버스까지. 관광버스대절, 전세버스대여 할 때 쉽고 빠르게 가격비교하세요!

allbus.kr

 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